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에서 MSC가 발주한 무려 2만2 천 TEU급 컨테이너선을 11척이나 수주를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분위기 와중에 두산엔진 주가 역시 최근들어서 상당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주식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특히 이러한 선박엔진에 대한 수요가 국내시장에서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라는것은 부정할 수 없는데요
과연 이번 수주계약이 두산엔진의 부품 수주로 이어질 수 있을 가능성에 대한 높은 관점이 부과되고 있기 때문에 주가전망은 금년들어서 나쁘지않은 경향이 높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게다가 최근 원화강세에 대한 가능성 까지 높아지고 있기 떄분에 선박수주에 대한 재개가 일어나고 있는 점도 주목할 필요성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결국 그동안 연간 재무를 보면은 당기 순이익에서 항상적자를 기록한 주식이었지만 올해들어서 실적 흑자발표를 꾸준하게 내주면서 너무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것은 사실이라 두산엔진 주가 전망 자체는 향후의 실적발표에 대한 방향에 따라 주가의 가치가 엇갈려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기에 기대적인 기업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부정할 수 없싑니다.
결국 엔진분야라는 강점을 가지고 잇는 주식으로서 특히 고효율적인 선박산업에 대한 기여를 얼만큼 해줄 수 있을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있는데요
특히다나 저속 엔진에 대한 시장점유율을 평균 20%정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기에 두산엔진 주가전망은 나쁘지 않다고 보고 있는데요
과연 올해 들어서 삼성중고업과 대우조선해양에서 수주를 받을 수 있을지를 주목할 필요가 있는 주식이라고 생각하며 실제로 수주를 받는순간 부터는 두산엔진 전망은 나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