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M상선의 지분율 감소로 인해 대한해운 주식회사가 오늘 들어 상당한 하락을 하였는데요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기업이 매력적인 이유중 하나는 바로 물류 분야에 대한 시장의 전망이 너무 어둡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저번 현대상선과 한진해운 이라는 거대기업의 부진 이후에 중소형 해운업들의 강세가 뚜렸하다는 점에서는 기대적인 면에서 상당히 높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사실 실제 적인 실적발표만 보더라도 작년 들어서는 영업이익의 감소가 난것은 사실이닞만 올해 들어서의 실적발표를 보면 상당부분 회복과 매출 자체는 작년 보다 2배이상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대한해운 주가에도 긍정적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사실 올해 1분기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합치면 이미 작년의 실적보다 좋기에 기대적인 면은 높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이 기업은 현대글로비스,에스엔엔씨, 한군전력공사,포스코 등등 여러기업과의 선박에 대한 장기 운송 계약을 하면서 각 대기업과의 연결선이 있다는 저에서 실적에 대한 긍정적인 면에서도 장점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결국 영업 경쟁력에 대한 유지를 얼만큼 할 수 있는지가 대한해운 주가가치에 대한 회복을 해주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해운업 자체가 이번 한진해운 사태만 보더라도 얼만큼 치열한 사업이고 신용이 중요한지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러한 해운업이자본 직약점인 사업이라 상당하 자금적은 규모가 큰 사입이고 특히 국제 유가 가격에 대한 변화가 대한해운 주가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보는데요



사실 너무 유가가 낮으면 수출의 변화가 감소해서 문제고 너무 높으면 선박 유지비가 힘들기 때문에 적당선의 유가 경쟁력의 확보가 중요한다는 점을 보며 대한해운 주가 가치를 이러한 다양한 정세의 변화도 살피는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Posted by 제한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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